본문 바로가기
Programming/Unity 3D

Unity3D + Kinect + OpenNI

by PLUSLUTE 2012. 1. 31.
일단... 드라이버. 키넥트 SDK같은거 깔끔하게 전부 제거해야 한다.
아직까지는 Unity3D랑 Kinect SDK Beta는 별로 친하지 않다.

다 지웠으면 "ZigFuDevBundle"이라는게 존재한다.

외국어로 블라블라 적혀있는 공포의 외국프로그램인데

http://zigfu.com/

여기서 "Unity3d Bindings" 받아서 실행파일을 실행하면 PrimeSense부터 OpenNI까지  다 설치된다.

여기까지 했으면

Profit!


이제,

https://github.com/zigfu/UnityOpenNIBindings
(다운로드 버튼이 교묘하게 안보인다. ㅋ)

여기서 유니티 연동 데모를 받아서 연동이 잘 되는지 테스트하고 분석하자.

...

근데 이거보다 더 좋은 방법이 있을것 같은데... 영어...


참고.

1. 마이크로소프트 키넥트 SDKs     //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SDK. 2012년 1월 31일. 베타버전.

2a. 마이크로소프트 키넥스 초급강좌 // 초반에 감 잡을때 매우 유용하다. 동영상은 SDK 베타버전이 낮을때 찍은거라서 조금 다르지만 구글신과 검색하면 쉽게 해결 가능. (사실 코드 그대로 쳐도 그대로 실행)
2b. Coding4Fun_Kinect_Toolkit // 같이 설치하면 좋다고 초급강좌에서 추천하더라. (동영상에서도 사용하는걸 볼 수 있다.)

3. OpenNI // 뭔가 도메인광고 사이트 같은데 알고보면 중요한 사이트. 최신버전의 OpenNI와 NITE, PrimeSense등을 배포.
4. Dashhacks (The Dashhacks Networks) // 나같은 초보가 볼 비기너 페이지를 링크로 걸어둠. Zigfu 말고 따로 설치하려면 여기를 보고 설치하면 된다.

etc1. 유니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dll도 존재한다. "UnityKinectPlugin"이라고 구글신에게 의뢰해보자. dll만들고 응용할 수 있다면 이걸로 돌려보는것도 나쁘진 않을듯. (난 이게 더 쓰는 방법이 마음에 들지만 그냥 쉬운 OpenNI로 갈아탔음. ㅋ)
etc2. 아무나 더 쉬운 방법 있으면 공유해주세요.